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센터별

암센터

센터소개

센터 직원들 사진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암센터는 암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및 지역사회의 암발생률과 사망률을 낮추고,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세계적인 암진료 및 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국가에서 지정하여 운영되는 보다 전문화된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암센터는 13개의 암 전문클리닉을 중심으로 토모테라피(Tomo-Therapy), 3D 입체영상수술기(da-Vinci Robot Surgery System), 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PET/CT), 무혈 뇌수술기(Gamma Knife), 선형가속 암치료기(LINAC) 등의 최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하여 암환자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조기 발견사업, 암예방ㆍ홍보 및 교육훈련 등 암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다뤄 지역민들의 암 조기발견 및 치료와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져와 암 전문병원으로써의 입지를 공고히 하였으며, '2006년 심평원 발표 수술건수 통계'에서 지방에서 유일하게 6대암 수술건수 전 분야에서 10위권 안에 포진하였고, '2009년 심평원이 국회에 제출한 자료'에서 다시 한 번 6대 암 수술건수가 수도권의 초대형 병원을 제외하고 지방에서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포진하는 등 짧은 시간에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 국내 의료기관의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센터장 인사말

센터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광주전남지역 암 환우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광주전남지역 암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의 광주전남지역암센터는 2004년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의 지원하에 국가지정 암센터로써 암 진료와 연구·암 예방 관리사업 등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 ‘광주전남지역암센터’로 통합되어 위상과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향후 지역 암 환자들에 대한 예방관리·진료·연구 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예정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환자들이 찾아오는 세계 수준의 암 전문 의료기관으로서 인정받고 있으며, 최선의 진료와 더불어 기초 연구 및 첨단 신약 임상연구들을 수행하는 전문 암연구기관이기도 합니다.

암을 퇴치하기 위해서는 조기 진단과 최선의 치료가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효과적인 퇴치 방법입니다. 따라서 지역사회와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암예방, 암교육사업 그리고 지역암등록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암검진,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암생존자통합지지사업 등 지역주민의 암의 예방, 진단, 치료 및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암에 대한 전문적 진료시스템과 연구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암관리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암 발생률과 사망률을 낮추고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광주전남지역암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광주전남지역암센터소장 김석모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0.0%